내용요약 ‘낮커밤맥’ 트렌드 적용…수제맥주 및 티 칵테일·안주플래터도 저녁에 판매
파스쿠찌 이탈리아 콘셉트 특화 매장 오픈./ SPC그룹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SPC그룹은 자사 커피전문점 파스쿠찌 매장을 이탈리아 콘셉트 특화형태로 서울 역삼동에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역삼동 특화매장은 정통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매장 내에 ‘모카포트 바’를 별도로 운영하며, 다양한 이탈리아식 푸드 메뉴를 갖췄다.

모카포트 바에서는 모카포트로 만드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등 기본 커피메뉴와 냉침(커피나 차 등을 오랜 시간 차갑게 우리거나 식힌 것)한 에스프레소를 다양한 향미를 가진 우유와 섞은 ‘오레그랏세’ 메뉴, 아이스크림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아포가또 등 총 7종의 모카포트 메뉴를 선보인다.

또 티 에스프레소, 티 카푸치노, 티 라떼 등 모카포트로 추출한 티(Tea) 음료도 7종이나 구성했다. 대표 메뉴는 아쌈(Assam)티에 달콤한 사과즙과 럼(Rum)을 넣어 만든 ‘애플 차이 칵테일’로 저녁 식사 전 간단한 음료와 주전부리를 즐기는 이탈리아의 ‘아페르티보(Aperitivo)’ 문화를 적용한 메뉴다.

이탈리아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푸드 메뉴도 마련됐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이탈리아식 베이커리 포카챠와 파니니를 비롯해,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인 젤라또, 이탈리아식 디저트 음료 그라니따 등도 판매한다.

 ‘이탈리아 콘셉트 특화 매장’은 낮에는 커피, 저녁에는 맥주를 즐긴다는 의미의 ‘낮커밤맥’ 트렌드를 적용해 크래프트맥주 3종을 판매하며, 햄, 치즈,과일 등을 담은 플래터도 제공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이탈리아 콘셉트 특화 매장을 통해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이탈리안 커피를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탈리아 콘셉트 특화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탈리아 파스쿠찌 본사 수석 바리스타 ‘에디(Eddy Righi)’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Alberto Mondi)’가 12일 모카포트 바에서 직접 커피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며 파스쿠찌 콘텐츠 SNS 공유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 5만~7만원 상당의 파스쿠찌 MD 상품이 포함된 서프라이즈팩이 주어진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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