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공공기관 임원 보수기준에 관한 조례 발의 등 공로 인정받아
김문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열린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부산시의회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김문기 더불어민주당 (동래구 제3선거구)의원이 12일 (사)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에서 시행하는 '제2회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깨알정책대상은 생활정책연구원이 시민의 깨알 같은 일상에서 발굴한 정책의제를 적극적인 입법화 과정을 거쳐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으로 현실화 시킨 현직 의원 및 활동가를 대상으로 정책평가단 100인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된 수상자에게 주는 상(賞)이다.
 
김문기 의원은  ▲'부산시 생활임금 조례'개정을 통해 노동자의 인간·문화적 생활을 가능케 하는 생활임금제 확대 위한 법적 근거 마련 ▲'부산시 도시철도채권 조례'개정으로 리스차 유치를 통한 부산시 세수 확보 기여 ▲'부산시 민주시민교육 조례'제정으로 시민들의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 투명하고 공정한 시금고 운영을 위한 '금고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발의 ▲ 전국 최초 미래 먹거리 산업 e스포츠 진흥에 관한 조례 발의 등 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공공기관의 기관장을 비롯한 이사 및 감사 등 임원의 급여(연봉)를 제한하는 '공공기관 임원 보수기준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시민들로부터 공공기관의 공익성을 강화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는 의정활동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 임원 보수기준에 관한 조례'는 시민과 밀접한 생활정책으로써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낸 법안을 제안하고 입법화를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의 설립취지와 부합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의정활동을 펼쳐야 하는 의원으로서 본분을 다했을 뿐인데 이러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350만 부산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과 법안을 제안해 시민들의 삶이 윤택해지고 행복해지는 부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