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노가 남다른 고객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한 주간 아이언 인기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유지하는 모습이다.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마케팅센터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공동 조사한 아이언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기사)에 따르면, 미즈노가 52회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미즈노는 구매객들에 대한 감사 이벤트로 골프화를 증정하는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미즈노는 2016년 신제품인 NEW MX-30 포지드 아이언과 JPX E700 포지드 아이언 구매 고객들이 정품 홀로그램 시리얼 넘버 16자리를 미즈노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NEXLITE N1 BOA' 골프화를 증정한다.

NEW MX-30 포지드 아이언은 6년만에 공개한 미즈노의 베스트 라인업으로 연철단조 공법을 채택해 비거리 및 콘트롤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한국미즈노 측은 설명했다. JPX E700 포지드 아이언의 경우 'NEW 웨이브 크리스탈 캐비티' 구조를 채택해 비거리 향상에 특화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기간 야마하골프는 38회의 주간 버즈량으로 2위를 기록했다. 야마하골프는 'AM355 머레이징' 재질을 헤드 전체로 설계한 216 아이언을 통해 인기몰이에 나섰다. 블레이드의 중량을 3g 줄인 대신 솔 부분에 무게를 배분시킨 이 제품은 반발계수가 0.80으로 높아져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야마하골프 측은 설명했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