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뉴’ 반려동물 전용 카 시트/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SUV ‘베뉴(VENUE)’의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Customizing?개인화)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베뉴’ 튜익스(TUIX·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상품과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총 21개의 외장컬러와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FLUX)’를 운영한다.

‘베뉴’ 튜익스(TUIX) 상품에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적외선 무릎 워머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스마트폰 IoT(사물인터넷)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케블라 콘 적용)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 & 스피닝 휠 캡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등)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C필러 뱃지(4종) 등이 있다.

최첨단 ICT 커넥티비티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출시된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IoT 패키지’는 운전자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윈도우,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시트 열선장치 등의 차량 내 편의장치를 통합 제어할 수 있다.

‘베뉴’ 스마트폰 IoT 패키지(TUIX IoT)/사진=현대자동차

스타일 폭도 대폭 넓혔다. ‘베뉴’는 11개의 외장 컬러와 3개의 루프 컬러(초크 화이트·팬텀 블랙·애시드 옐로우) 조합을 통해 총 21개의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자신만의 차를 가질 수 있도록 색상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며 “도심에서 동일한 색상의 베뉴는 찾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함께 내외장 디자인을 기본차량과 차별화시킨 별도의 디자인 특화모델도 선보인다.

현대차는 ‘베뉴’ 기본 차량에 튜익스 외장 디자인 파츠를 적용시키고, 별도의 내장 컬러와 차량내부 컬러장식을 선택할 수 있는 ‘플럭스’ 모델을 운영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베뉴는 주고객층이 20~30대 밀레니얼 세대인 만큼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마련했다”며,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가 베뉴를 자신만의 차로 꾸미는 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