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경찰, 한지성 남편 추가 조사 벌인 뒤 검찰 송치 예정
경찰, 한지성 남편 추가 조사 벌인 뒤 검찰 송치 예정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고속도로 차도 위에 차를 세우고 밖으로 나왔다가 교통사고로 숨진 배우 고(故) 한지성씨의 남편이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경기 김포경찰서는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한 씨의 남편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0일 밝혔다.

A 씨는 한씨가 사고 당시 음주운전을 한 것을 알고도 이를 방조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한씨는 지난 5월6일 오전 3시52분쯤 김포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한복판에 정차한 뒤 밖으로 나왔다가 택시와 SUV 차량에 치여 숨졌다. 한씨가 고속도로 차도에 차를 세우고 밖으로 나온 이유와 동승자인 남편의 반응 등이 명확히 규명되지 않아 이에 대한 의문이 증폭됐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소변이 마렵다고 말해 한씨가 차량을 세웠다고 진술했다. 그는 "화장실이 급해 차를 세우고 인근 화단에서 볼 일을 보고 돌아와 보니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한씨가 고속도로 2차로에 차를 세운 이유에 대해서는 "모르겠다"고 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최종 부검 결과 한씨는 온몸에 다발성 손상을 입었으며,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0.08% 이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씨 음주여부에 대해 남편은 "사고 당일 영종도에서 지인들과 함께 술을 마셨다"며 "(한 씨가 술을 마시는 것은)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한 씨가 술에 취한 상태였던 점과 당시 승용차 조수석에 A 씨가 타고 있었던 점을 들어 A 씨가 한지성의 음주운전을 알고 있었지만 말리지 않았던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추가 조사를 벌인 뒤 검찰에 송치할 방침이다.

한편 한씨는 아이돌 그룹 '비돌스'(B.Dolls) 출신의 배우로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 '해피시스터즈' 등에 출연했다. 그는 최근까지 영화 '원펀치'와 연극 등에서 연기를 펼치며 활동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