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블소 레볼루션, 신규 스토리·직업·던전 등 대거 추가
바람의나라, 여름 1차 '갬-성' 업데이트 이어 2차로 최고던전 '태귀문' 추가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은 지난 8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체리벅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갖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첫 독자적 스토리를 비롯해 신규 직업 '소환사', 신규 던전 2종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소환사 성장 이전권 등 편의 기능을 대거 추가됐다.

첫 독자적 스토리 '이계 1막'은 원작을 기반으로 진행됐던 스토리를 벗어나 다른 차원의 세상인 '이계'를 배경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혼전교, 무림맹 양대 세력의 대립 상황에서 막내(플레이어)가 지원군으로 합류하게 되며, 진서연의 뒤를 잇는 새로운 빌런 '에르나'가 등장해 이야기의 흐름을 이끌어간다.

넷마블은 지난 8일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체리벅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 사진=넷마블 제공

또 귀여운 외모로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소환사'는 린족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으로 소환수(고양이)와 협동 플레이를 펼치며 기존 직업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처음 등장하는 지원형 직업으로 파티원을 회복시키거나 부활이 가능해 파티 플레이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각 방마다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 '나선의 미궁', 던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핏빛 상어항' 등 신규 던전 2종과 신규 직업 '소환사'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소환사 성장 이전권'도 새롭게 공개됐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스토리, 새로운 등장 인물 등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신 서버 '무릉도원'도 오픈 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일 출석 시 '빛나는 영웅 장신구'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신규 시나리오 완료 시 영웅 보석함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해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출석 보상으로 '빛나는 영웅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증정하고, 200레벨까지 2배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은화 획득량 및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등의 버프가 7일간 적용되며, 가이드 보상을 통해 빛나는 영웅 장비, 영웅 보석함 등의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여름 '갬-성' 2차 '태귀문'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바람의나라'에 여름 '갬-성' 2차 '태귀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지난 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바람의나라'에 여름 '갬-성' 2차 '태귀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사진=넥슨 제공

이번 업데이트로 현재 최고 던전인 '귀문동' 보다 상위 던전인 '태귀문'이 추가됐다. '태귀문'은 750~799레벨의 전투력 5만 이상 캐릭터를 위한 던전으로, 참여한 파티원의 평균 전투력이 높을수록 획득하는 경험치가 증가한다.

이용자는 '제1태귀문'부터 '제9태귀문'까지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사냥터를 선택해 입장할 수 있으며, 사냥터마다 부여된 조건을 만족할 경우 추가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태귀문'의 마지막 관문인 '결문'에 도달하면 높은 수준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사냥터 '귀문암동'에서는 등장하는 몬스터의 난도가 대폭 하향됐고, 경험치 획득량은 상향됐다. 또 파티원의 평균 전투력이 높을수록 획득하는 경험치가 증가하도록 변경됐다.

또 다양한 아이템을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는 '채굴' 콘텐츠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채굴력'과 '채굴집중력' 등 능력치에 따라 '금전', '경험치', '광물', '암흑왕의 유물(희귀~신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8일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다람쥐를 뿌려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김숙네]'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 맵에서 '다람쥐' 20마리를 처치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일일보상으로 '[김숙네]금전상자(1000~1억 전)'을 획득할 수 있고, 7일 이상 이벤트 참여 시에는 '18k 돋보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