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희 CJ주식회사 부회장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CJ글로벌데이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CJ그룹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CJ그룹은 17일과 18일(현지시간)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LA 컨벤션센터에서 'CJ 글로벌데이 인 LA'를 열었다고 밝혔다.

'CJ 글로벌데이'는 식품·바이오·물류·엔터테인먼트 등 CJ 핵심 성장동력 사업과 관련한 현지 인재들을 초청해 CJ 글로벌 사업 현황과 비전을 소개하고 컬처 페스티벌 케이콘(KCON)을 즐기는 행사다. CJ그룹은 최근 글로벌 사업 확장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우수한 현지 인력들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데이를 기획했다.

현재 CJ의 해외 매출비중은 30% 수준이다. 전체 구성원의40%는 해외구성원이다. 특히 그룹 전체 해외 매출의 10%는 미국이 차지하고 있다. 최근 냉동식품기업 슈완스, 물류기업DSC 등을 인수하면서 사업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어 글로벌데이 개최 국가로 '미국'이 낙점됐다.

행사에는 현지 학계 및 연구소 석·박사와 관련업계 종사자 등 총 220명이 참석했다. 또 박근희 CJ주식회사 부회장과 신현재 CJ제일제당 대표, 허민회 CJ ENM 대표,  이경배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등 그룹 주요 경영진 40여명이 총출동했다.

박근희 CJ 주식회사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CJ그룹은 1953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한국의 작은 설탕 공장으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37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이러한 변화의 원동력은 바로 CJ의 인재들”이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여러분들이 CJ의 비전에 대해 공감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CJ와 함께 성장하는 꿈을 품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한 계열사별 노력도 활발하게 진행됐다.

그룹 공통행사에 이어 계열사별 공간에서 진행된 2부 순서는 CJ제일제당(슈완스), CJ대한통운(DSC),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IT사업부문)가 별도 세션을 준비했으며 계열사별로 사업·전략 소개와 네트워킹 장이 마련됐다.

글로벌데이에 앞서 15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한미학술대회'에서는 CJ제일제당 신 대표가 직접 나서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R&D) 인력 확보에 나섰다.

김진국 CJ주식회사 김진국 인사지원실장은 "이번 행사에서 채용된 인재들은 미국뿐 아니라 CJ가 진출한 해외 국가에서 근무할 기회가 제공된다"고 강조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