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음악회' 남상미, 시 '한 사람' 낭송..잔잔한 감동 선사
'평화 음악회' 남상미, 시 '한 사람' 낭송..잔잔한 감동 선사
  • 신정원 기자
  • 승인 2019.08.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019 평화 음악회 - 꿈을 꾸다'
KBS '2019 평화 음악회 - 꿈을 꾸다'

[한국스포츠경제=신정원 기자] '평화 음악회' 진행을 맡은 남상미가 시를 낭송하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했다.

남상미는 지난 18일 생방송된 KBS '2019 평화 음악회 - 꿈을 꾸다'에서 진행을 맡았다.

이날 남상미는 진행에 앞서 이병철 시인의 '한 사람'을 낭랑하고 청아한 목소리로 낭송했다. 차분하고 진심 어린 목소리로 한 사람 한 사람의 평화가 곧 세상의 평화를 향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아름다운 시를 전했다. 

특히 '한 사람이 평화로우면 그 세계 또한 평화롭다. 세계의 평화를 원한다면 당신이 먼저 평화가 되어야 하는 것은 당신이 그 한 사람인 까닭이다' 라는 구절은 관객들 마음에 파고들어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후 남상미의 차분한 진행과 함께 펼쳐진 '평화 음악회'는 가요, 클래식, 국악, 힙합 등 세대와 장르를 초월한 다양한 아티스트가 KBS 오케스트라, 서울 팝스오케스트라 라이브를 선사했다.

아역배우 문우진과 댄스크루 저스트절크가 오프닝을 열었고, 서영은은 평화의 염원을 담은 장소에서 특별한 무대를 선사했다. 이어 인순이, 타이거JK & Bizzy, god 유닛 HoooW(호우), 벤, '슈퍼밴드' 초대 우승팀 호피폴라, 크로스오버 그룹 컨템포디보가 무대에 올라 관객과 열정적으로 호흡하며 화려한 공연을 펼쳤다.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아름다운 연주, 국악인 오정해의 무대, 뮤지컬 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의 하모니 역시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평화 음악회'는 KBS와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음악회다. 대한민국이 꿈꾸는 평화를 음악과 스토리로 풀어내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