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리그 오브 레전드, 오는 17일까지 RP 충전 보너스, PC방 특별 임무 등 이벤트 진행
컴투스프로야구2019, '선동렬', '최동원' 등 레전드 카드 추가
'카스온라인 X 카트라이더', 특정 미션 달성 시 이벤트 포인트 누적 보상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과 유통을 펼치고 있는 라이엇게임즈가 지난 5일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LoL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엔 꿀충전, 꿀송편, 꿀세일, 꿀스택!'을 주제로 추석 연휴 다음주인 오는 17일 오후 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라이엇 포인트(RP)' 충전 보너스 및 수수께끼 스킨 판매, 인기 스킨 할인 판매, PC방 특별 임무와 보상 제공에 이르기까지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게임즈가 지난 5일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LoL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이벤트 기간 동안 '10% 보너스 꿀충전'을 통해 RP를 충전하는 플레이어들에게 10%의 보너스 RP가 추가 지급되며, 모바일 상점에 한해 1만3000RP를 충전할 수도 있다.

역할군별 스킨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수수께끼 꿀송편'도 판매된다. 암살자, 전사, 서포터&탱커, 마법사, 원거리 딜러 총 5종의 수수께끼 꿀송편 세트가 판매되며 세트 금액 대비 고가의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수께끼 꿀송편 세트 구입 시 '송편 먹는 포로 아이콘'도 증정된다.

인기 스킨 시리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매일매일 꿀세일'도 열린다. 지난 4일부터 7일까지는 '이렐리아', '탈론', '피오라' 챔피언의 '불멸의 영웅' 스킨을, 6일부터 9일에는 '르블랑', '바드', '헤카림'의 '나무정령' 스킨을, 8일부터 11일에는 '아트록스', '아우렐리온 솔', '렝가'의 '메카' 스킨을, 10~13일에는 '미스 포츈', '브라움', '그레이브즈'의 '마피아' 스킨을, 12~15일에는 '럭스', '소라카', '이즈리얼'의 '별 수호자' 스킨을, 14~17일에는 '오리아나', '카직스', '자르반 4세'의 '암흑의 별' 스킨을 특별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추석 연휴에 PC방을 찾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PC방 꿀스택' 특별 임무도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중 PC방을 방문하면 총 9개의 임무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수행하면 경험치, 파랑 정수,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 명품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 와드 스킨, 감정 표현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PC방에서 로그인을 한 모든 LoL 플레이어에게는 '풀스택 나서스' 아이콘이 지급된다.

컴프야2019, 레전드 카드 추가 업데이트

컴투스는 지난 6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컴프야2019)'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KBO리그 역대 최강의 선수들을 신규 등급 선수 카드로 만나볼 수 있는 '레전드 카드'가 핵심 콘텐츠로 추가됐다. 무등산 폭격기 선동렬과 한국시리즈 4승의 철완 최동원, 전설의 독수리 정민철 등 한국 프로야구를 풍미했던 전설적 선수들로 구성된 '레전드 카드'는 타이틀에 걸맞게 최고의 능력치를 보유했다. 또한 구단과 연도에 상관없이 라인업 어디든 전천후로 활용이 가능해졌다. 유저들의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줬고, 다양한 덱 구성의 재미를 제공한 것이다. 

컴투스는 지난 6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컴프야2019)'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사진=컴투스 제공

또한 실시간으로 유저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대전 콘텐츠 '홈런로얄'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시원한 타격감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홈런로얄'은 간단한 터치 조작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컴프야2019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게임 내 각종 아이템과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골든글러브 팩'이 100% 지급되고, 10일간 누적 출석 시 신규 레전드 등급 정민철 선수 카드가 추가로 증정된다.

또 이벤트 페이지 내 홍보 영상 공유 및 SNS 친구 초대 등 매일 주어진 미션을 꾸준히 수행하면, 누적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구단별 대표 선수들의 선수 카드가 시즌 선택제로 지급될 뿐만 아니라 정민철, 류현진, 박병호의 싸인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까지 주어진다. 

'카스온라인 X 카트라이더', 콜라보 이벤트

넥슨은 지난 5일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카스온라인)'과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지난 5일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카스온라인)'과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 사진=넥슨 제공

이용자들은 오는 25일까지 '카스온라인'과 '카트라이더'에서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 포인트를 누적하면 '카트 콜라보 코스튬' 3종과 '다오 및 배찌 가면', '다오 수류탄' 등 '카트라이더' 캐릭터로 제작한 특별 아이템과 함께 '무기 확정 상자', '초월 클래스 확정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기간 내 이벤트 포인트 보상은 매주 갱신되며, '카스온라인'과 '카트라이더' 합쳐 최대 30회까지 콜라보레이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로 '파트너 모드'가 업데이트됐다. '파트너 모드'는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파트너 캐릭터를 이용해 정찰과 엄호, 대기 등의 명령을 내리며 협동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매 라운드 게임 룰이 바뀌는 '랜덤 룰 좀비 히어로'에 '폭포', '이스테이트', '밀리샤' 등 신규 맵 3종이 추가됐고, 2019년 시즌3 초월 무기로 'X-TRACKER(액스-트래커)'가 새롭게 등장했다.

넥슨은 신규 초월 무기 출시를 기념해 '톱50 무제한 확정 프리미엄 해독기'와 '톱50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X-TRACKER' 획득 가능성이 3배 높아지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독기 사용 후 일정 포인트를 모으면 'X-TRACKER'를 즉시 지급하는 확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