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레이지아케이드, 18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 눈길
블소, 최상위 던전 콘텐츠 '삼도천 명도귀교' 추가
검은사막 모바일, 모든 클래스 신규 스킬 추가...총 스킬 11개로
넥슨은 지난 26일 자사의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 '힙할버스데이'를 시작했다. / 사진=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가 대규모 이벤트 '힙할버스데이'를 개최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9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 26일 자사의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 '힙할버스데이'를 시작했다.

원활한 접속 환경을 조성하고자 게임 화면을 개편했으며 서비스 초창기 '크레이지아케이드'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재현했다. 아울러 과거 인기 있었던 콘텐츠와 게임 아이템을 공개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다음달 23일까지 초창기 판매했던 레트로 아이템을 담은 '힙트로 선물상자'와 다양한 할인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힙할 상점'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힙할버스데이'를 기념해 '18주년 게임팩' 증정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출시된 '백후우랑이 아바타'와 '버블힐캅스 물풍선', '달빛요정 빵빠레' 아이템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다음달 2일까지는 '보물찾기' 모드에 3회 이상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크리스탈 물풍선'과 '배찌 물풍선' 등 힙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힙할! 보물상자'를 증정하며 '크레이지아케이드'의 18주년 기념일인 16일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게임하는 이용자에 한해 경험치 8배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블레이드&소울, '삼도천 명도귀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엔씨)는 지난 25일 자사의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블소)'에 신규 영웅 던전 '삼도천 명도귀교'를 업데이트했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엔씨)는 지난 25일 자사의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블소)'에 신규 영웅 던전 '삼도천 명도귀교'를 업데이트했다.

'삼도천 명도귀교'는 최상위 던전 콘텐츠로, 이용자는 쌍둥이 보스 '야마사'와 '야마현'을 공략하면 확률적으로 게임 아이템 '진왕허리띠'와 '진왕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1월 6일까지 ▲'반짝반짝 램프의 정령' ▲'레이드 플러스 시즌4'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짝반짝 램프의 정령'는 이용자가 이벤트에 참여하면 접속이력에 따라 '한번 반짝인 램프 60개입' 쿠폰을 증정한다. 이용자는 '한번 반짝인 램프'를 5시간에 하나씩 개봉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 아이템(황귀린 파편, 청이린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로 받은 '한번 반짝인 램프'를 '헝겊' 아이템과 조합하면 높은 단계의 램프로 성장시킬 수 있다. 

램프의 단계가 높을수록 획득 가능한 '반짝이' 아이템과 '황금 기운' 수가 증가하는데 '반짝이' 아이템을 사용해 무기를 성장시키거나,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아이템을 교환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황금 기운'은 추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레이드 플러스 시즌4'는 보너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레이드 던전(Raid Dungeon) 공략 이벤트로, 이전 시즌과 비교해 길어진 기간과 강화된 보상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용자는 네임드 몬스터를 최초로 처치하거나 각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네임드 전리품', '네임드 선물상자', '증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12인 전설 던전 '적몽의 비원' 공략 시에는 공략 횟수에 따라 추가 누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모든 클래스 신규 스킬 추가

펄어비스는 지난 26일 '검은사막 모바일' 모든 클래스에 신규 스킬 1종을 추가했다. /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지난 26일 '검은사막 모바일' 모든 클래스에 신규 스킬 1종을 추가했다.

이번 스킬 추가로 비각성을 제외한 21개의 계승과 각성 클래스의 스킬이 11개로 늘어났다. 추가된 스킬은 '공격 대상의 이동속도 감소', '재사용 시간 감소', '공격력/방어력 증가' 등 다양한 버프 효과도 지녔다.

글래디에이터는 강력한 기운이 담긴 창을 쏘아내어 대상을 견제하는 '전장을 꿰뚫는 창'과 타이탄은 양손의 도끼를 모아 강한 횡베기 공격을 하는 '야수 처단', 헌터는 바람의 기운을 활 끝에 집중시켜 강력한 한 방을 선사하는 '바람모아 쏘기'가 추가됐다.

펄어비스는 이번 신규 스킬 추가에 맞춰 '매일 기술 교본' 이벤트를 진행, 오는 10월 2주차까지 의뢰(이벤트)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에게 '새로운 기술 교본 상자'를 지급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빙고' 이벤트도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일일 임무를 완료하고 '반려동물 증서'를 획득, 이 증서를 활용해 빙고를 완성하면 '반려동물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빙고 12줄을 모두 완성하면 5세대 반려동물 상자 3개와 심연 장비와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참여 증서'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