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8호 태풍 '미탁' 발생 가능성 높아
18호 태풍 ‘미탁’ 발생 가능성 있어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18호 태풍 미탁`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3시쯤 괌 동남동쪽 900여km 해상에서 태풍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열대저압부가 발생했다.

이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전한다면 이번 주말을 지나 한반도와 일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 열대저압부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괌 남동쪽 약 400㎞ 해상에 있다. 열대저압부가 태풍이 될 경우 제18호 태풍 미탁이 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구체적인 경로를 특정짓기 어렵지만 북태평양 고기압이 현재 일본에 걸쳐 형성돼 있어 다음 주 초중반에 발생할 가능성이 적지 않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북태평양 고기압과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대륙고기압의 세기와 위치 등이 (태풍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한편 올해 현재까지 발생한 태풍은 총 17개로 이 가운데 6개가 한반도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줬다. 만약 제18호 태풍이 발생해 한반도로 접근한다면 지난 1959년 이후 처음으로 한 해 7개의 태풍이 영향을 주게된다.

한편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달할 경우 제18호 태풍 ‘미탁’이라는 이름이 붙게된다. 미탁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여성 이름의 하나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