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국내 공식 출시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국내 공식 출시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10.0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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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및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2종 출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 제공=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 제공=메르세데스-벤츠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4-도어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The new Mercedes-AMG GT 4-Door Coupé)’의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와 GT 43 4MATIC+ 4-도어 쿠페 2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새 번째 모델이자 첫 번째 4-도어 스포츠카이다. 독특한 디자인, 높은 편의성, 뛰어난 스포츠카 엔지니어링을 4-도어 패스트백(fastback) 구성과 결합시켜 AMG의 독보적인 성능과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신 AMG 엔진 탑재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의 조합으로 강력한 주행 경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최신 엔진 탑재와 뛰어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의 조합으로 특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는 향상된 출력의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M177)을 탑재해 최고 출력 639마력, 최대 토크 91.7kg.m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2초에 불과하다. 

또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에는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EQ Boost)’가 탑재돼 출력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성능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 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m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내며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m의 토크가 가속 시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져 AMG만의 퍼포먼스와 뛰어난 주행을 보장한다.


AMG만의 다양한 첨단 기술 탑재

메르세데스-AMG는 높은 수준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제공하기 위해 종합적 네트워킹을 통해 필요한 모든 시스템과 구성 요소를 결합시켰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에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인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이 적용돼, 향상된 민첩성, 안정적인 코너링 그리고 더욱 강력한 트랙션을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에는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또한, 엔진에 따라 슬리퍼리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레이스 인디비주얼 총 6가지 주행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AMG 다이내믹스는베이직 어드밴스드 프로 마스터 등의 민첩성 기능이 포함되어 해당 주행 프로그램에 맞게 자동으로 선택된다. 주행 프로그램에 따라 엔진 반응, 서스펜션, 사륜구동 시스템의 제어 전략 및 완전히 재개발된 ESP®의 제어 한계 등이 지능적으로 적용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 제공=메르세데스-벤츠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안락함 제공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동일한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Driving Assistant Package)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안전 시스템인 프리-세이프®(PRE-SAFE®), 프리-세이프 임펄스(PRE-SAFE Impulse),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 등의 장치를 통해 높은 안전성도 확보했으며, 일상 생활에서도 높은 수준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전 모델에는 레이스 엔지니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AMG 트랙 페이스(AMG TRACK PACE)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80개가 넘는 차량의 세부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시간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해 보여줘 개인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토비아스 뫼어스(Tobias Moers) 메르세데스-AMG 회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2-도어 스포츠카가 경주 트랙에서 발휘하는 인상적인 역동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상 속 스포츠카를 표방하며, ‘드라이빙 퍼포먼스(Driving Performance)’라는 AMG의 핵심 가치를 특별한 방법으로 구현한다”며 “4-도어 쿠페의 등장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확장된 GT 패밀리는 메르세데스-AMG 브랜드에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1억 342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2억 4540만원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