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SBS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서스가루는 특히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 최근에 지방 분해와 체중감소의 효과가 입증됐다. 염증, 뼈 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또 최근 방송된 33㎏ 감량한 주부 정은희 씨의 식탐 극복기가 소개됐다. 그의 감량 비법으로 공개된 시서스 가루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출산 후에 다이어트 시작해서 총 아홉 번의 요요가 왔었다. 약 먹고 병원 다니고, 원푸드 다이어트에 금식,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 다 해봤지만 실패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그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결로는 운동뿐만 아니라 식욕 조절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 특히 그가 언급한 시서스가루는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된다”면서 식사할 때 늘 곁들인다고 밝혔다.

그러나 시서스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새우, 우유, 계란 알레르기가 있으면 시서스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알레르기로 인한 부작용은 두드러기, 구토 등이 있다. 시서스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으로 복통이 생긴다. 또 수유중이거나 나이가 어릴 경우 시서스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도 불리는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성 생육형태를 갖는다. 때문에 실내에 시서스를 기를 땐 화분에 심어 끈을 매달아야 한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평균 21~25도의 온도를 유지해주면 좋다. 또 습도는 평균 40~70%정도가 최적의 조건이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