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프로듀스X101' 조작의혹... 경찰 압수수색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사이에선 다 알고 있었다?"
MBC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프로듀스x101' 측이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에게 특혜를 줬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5일 MBC 'PD수첩'에선 'CJ와 가짜 오디션' 편을 방송하고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돌학교'를 비롯해 CJ E&M 측에서 제작한 여러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문제가 쏟아져 나왔다.

이날 '프로듀스X101'의 한 출연자는 "저희는 보자마자 '이 기획사가 되겠다' 1화 보고 느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라며 "처음 분량부터 밀어줬다. 오죽하면 '스타쉽전용', '스타쉽채널', '스타쉽듀스'라고 저희 연습생들끼리 말했다"고 제작진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 특혜 의혹을 주장했다.

'프로듀스X101' 한 출연자의 아버지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특혜 의혹을 거들며 "눈에 보인다. '센터 해봐라', '메인보컬 해봐라' 하면 스토리가 나온다. 그럼 다음에 몇 십 위가 오르고. 2, 3주만에 인생역전 한다"는 것.

특히 '프로듀스X101'의 한 출연자는 "한번 난리가 났다. 어떤 친구가 경연곡을 미리 유포했다. 추궁해서 물어봤더니 자기 안무 선생님이 알려줬다고 했다"고 폭로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사전에 경연곡을 알고 있었다는 의혹이었다. 이 출연자는 "직접 들었다. 걔네들은 연습을 계속 하고 있었다"며 "걔네 입장에선 회사에서 압박이 심했다더라. '너희 인기가 있는 게 우리가 다 해준 것이다. 건방 떨지 말고, 뒤에서 다 하고 있다'"고 증언했다.

경연곡 사전 유출 의혹에 대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은 'PD수첩'에 "수사 중인 사건이라 별도로 드릴 말씀 없다. 수사에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이달초 경찰은 '프로듀스x101' 투표 조작과 관련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MBK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등을 압수수색했다.

지난 8월에는 경찰이 '프로듀스x101' 제작진의 휴대폰에서 조작이 직접적으로 언급된 녹음 파일을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