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피파온라인4, 최신 이적시장 반영해 선수 소속팀·능력치·급여 최신화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 하이델 마을의 특별 상점 추가
마블 퓨처파이트, 신규 캐릭터 3인 합류·유니폼 대폭 추가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 하반기 로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사진=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지난 24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피파온라인4)'에 하반기 로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라이브(LIVE) 클래스' 표기를 '18'에서 '19'로 변경하고, 최신 이적시장 결과를 반영하여 '라이브 클래스' 선수들의 변경된 소속팀과 능력치, 급여를 최신화했다.

또 리그별 클럽팀의 리그 승격·강등 결과를 반영하고, 감독 정보와 유니폼을 업데이트했다. '대표팀' 콘텐츠인 '급여' 시스템도 기존 '175' 제한에서 '180'으로 상향해, 보다 폭 넓은 선수 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이 외에도 '팀컬러'를 구성한 선수들의 강화 등급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강화 팀컬러'와 '2 vs 2 공식 경기'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경기 중 관전자를 포함한 모든 이용자 간 대화를 할 수 있는 채팅 기능을 도입했다.

한편,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서 소규모 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오픈 토너먼트(웹)' 콘텐츠를 오는 31일 추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토너먼트 대회를 생성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16강 랜덤 토너먼트', 'GM 토너먼트', '자유 커스텀 토너먼트' 세 가지 모드로 진행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제노베바의 상점' 오픈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하둠의 영역 '제노베바의 상점'을 추가했다. /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지난 23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진귀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제노베바의 상점'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제노베바의 상점'은 하둠의 영역 하이델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상점이다. 이용자는 하둠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 후 얻는 '하둠의 증표'로 ▲심연 등급 장비 ▲각성 및 계승 기술교본 ▲무기, 방어구 장비 파편 ▲혼돈의 결정 ▲우두머리 레이드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유물의 능력치를 강화할 '유물 각성' 및 '유물 문양 각인' 콘텐츠도 추가됐다. 특정 의뢰를 완료하면 '유물 각성'이 가능하며, 각성한 유물은 문양을 각인할 수 있는 슬롯이 생긴다. 문양 각인은 '가하즈 도적단 비밀거점'에서 획득한 '문양 각인서'로 영지 내 고대 유물 제단에서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펄어비스는 장비 강화 확률을 높이는 아이템 '발크스의 조언'을 지급하는 '발크스의 특별 훈련'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임무를 완수하면 발크스의 조언, 돌파 복구권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매일 임무 달성 이벤트'도 다음달 1주차까지 진행한다. 매일 주어지는 임무를 해결하면 완료 개수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돌파복구권 ▲토벌 추천서 ▲고대인의 석판 ▲영지관리인 외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블 퓨처파이트, '에이전트 오브 아틀라스' 업데이트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코믹스 시리즈 '에이전트 오브 아틀라스' 테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지난 24일 자사의 모바일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코믹스 시리즈 '에이전트 오브 아틀라스(Agents of Atlas)' 테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닥터 부두', '에어로', '소드 마스터' 등 신규 캐릭터 3인이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합류했고, 신규 유니폼도 대폭 추가됐다. 넷마블은 '루나 스노우', '크레센트', '화이트 폭스'에 '라이프스타일 시리즈 1' 버전의 유니폼을, '스칼렛 위치', '퀵실버', '로그', '세이버투스', '비전'에는 '언캐니 어벤져스' 버전의 유니폼을 새로 선보였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콘텐츠인 요일 임무, 특수 임무, 차원의 틈을 통합하여 새로 리뉴얼한 '차원 임무'를 열었다. 이용자들은 요일마다 다른 테마의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기존 콘텐츠인 '월드 보스' 개선도 이뤄졌다. 초보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비기너 난이도의 해금 조건과 플레이 난이도가 완화됐고, 월드 보스 얼티밋 난이도에 스칼렛 위치와 퀵실버를 새롭게 제공했다.

이와 함께 일부 영웅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도 가능해졌다. '퀵실버'의 티어-3 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하며, '로그', '실크', '샹치', '미즈 마블(카말라 칸)', '헐크 (아마데우스 조)'의 잠재력 개방 기능이 추가됐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