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쿠쿠 관악점 우수 사례로 선정돼
아동안전지킴이집 우수 사례로 감사장 수상한 쿠쿠 관악점 김현석 점장. /쿠쿠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아동보호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쿠쿠는 지난 21일 서울 관악구 소재 쿠쿠 관악점의 김현석 점장이 아동안전지킴이집 우수 사례로 선정돼 제74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서울관악경찰서장 정방원 총경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김 점장은 지난 3월 매장 앞에서 울고 있는 아이를 진정시킨 후 112에 신고해 부모님을 찾아 안전하게 귀가시켜 아동보호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쿠쿠는 지난 2012년 경찰청과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아동이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에 꾸준히 앞장서 오고 있다. 아동안전지킴이집은 아동범죄 예방을 위해 도입된 민·경 협력 사회안전망 제도로 통학로 근처의 장소를 지정해 위험에 처한 아동을 임시보호하고 경찰관이나 보호자에게 인계하는 역할을 한다. 쿠쿠는 아동안전지킴이집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며 지역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쿠쿠는 밥솥,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쿠쿠 전 제품의 판매 및 관리를 하는 쿠쿠 전문점 100여 개를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 등록해 활동 중이다. 쿠쿠 전문점은 번화가, 주택가, 통학로 등에 위치, 접근성이 용이한 점을 활용해 협약 이후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청소년들의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 학교폭력, 납치 및 유괴 등 사회적 약자인 아동을 향한 범죄 및 사고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다”라며 “2012년부터 쿠쿠는 전국에 있는 쿠쿠 전문점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쿠쿠 전문점의 아동안전지킴이집 협약 외에 연내 재정비되는 아동안전 수호천사 제도에 쿠쿠 홈시스 수리기사를 활용해 더욱 적극적인 아동보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