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영화 ‘조커’가 오늘(6일) 디지털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수입배급사 워너브러더스 디지털배급 강명구 대표는 이날 “이미 극장에서 500만 명 이상의 관객에게 인정받은 ‘조커’를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 VOD로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VOD 시청은 또 다르게 영화를 즐기는 대세 소비 트렌드로 떠올랐고, 이에 따라 최근 영화 콘텐츠를 찾는 플랫폼이 다양해졌다”며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쉽고 편리하게 영화 ‘조커’VOD를 감상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OD는 IPTV(KT Olleh TV, SK Btv, LG U+ 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KT 스카이라이프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네이버 시리즈, 올레 tv 모바일, U+모바일tv, Wavve,카카오페이지, 씨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커’는 국내에서 5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전세계적으로 9억 달러를 돌파하며 한화로 1조원이 넘는 흥행 수익을 거뒀다.

개봉 3일만에 100만 명, 5일만에 200만 명, 9일만에 300만 명, 14일만에 400만 명, 28일만에 500만 명 고지를 넘어섰다. 국내에서 DCEU 작품들 중 ‘다크 나이트’와 ‘아쿠아맨’의 기록을 돌파했다. 전 세계 9억달러를 넘어선 것은 R등급 영화 중 최초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이라는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 코믹북이 아닌 영화를 위해 재창조된 독창적인 캐릭터의 탄생 서사를 다룬다.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사진=워너브러더스코리아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