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방송 KRBC, 2019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공기업 부문 대상
경마방송 KRBC, 2019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공기업 부문 대상
  • 이상빈 기자
  • 승인 2019.11.14 22:51
  • 수정 2019-11-14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유튜브·네이버TV·페이스북
등에서 운영 KRBC 채널
KRBC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공기업 부문 대상 영광을 안았다. 사진은 한국마사회 김수인 아나운서(왼쪽), 김종덕 방송센터장. /한국마사회

[한국스포츠경제=이상빈 기자] 한국마사회 경마방송 온라인 채널 KRBC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공기업 부문 대상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소통콘텐츠연구소ㆍ소통스쿨이 주관하며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로 이용객과 소통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포상한다. 수상 기업은 산ㆍ학ㆍ연이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 소통 마케팅 측정 지표와 3500여 이용객 패널 조사, 콘텐츠 경쟁력 평가 등 전문가 분석으로 선정했다. 총 200여 개 기업과 150여 개 공기업이 참가했으며 41개 기업과 44개 공기업이 수상했다.

한국마사회는 KRBC 채널을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카카오챗봇 등에서 운영하며 경주 영상과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콘텐츠 생산이 동영상 중심으로 이뤄진다는 점이 타 기관과 차별화하는 강점이다. 특히 올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확대해 국민과 소통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마방송 온라인 콘텐츠는 유튜브 KRBC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Tag
#KRBC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