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치킨로드'에서 특별한 치킨이 공개된다.

19일 방송되는 Olive '치킨로드'에서 치킨의 새로운 맛을 낼 수 있는 특별한 비밀 병기들이 등장한다.

지난 방송분에서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마늘, 양파, 칠리, 후추 등을 이용한 케이준 음식을 맛보며 아이디어를 얻었던 요리연구가 이원일과 배우 강한나는 본격적으로 케이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유명한 핫소스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고추 농장에 찾아가 치킨에 활용할 수 있는 매운맛을 체험한다.

요리연구가 오스틴강과 배우 권혁수 역시 새로운 치킨 레시피 개발을 위해 바쁘게 움직인다. 해산물을 회처럼 얇게 썰어 레몬즙에 재워 먹는 페루의 대표 음식 세비체를 먹으며 새콤한 치킨 소스에 대해 아이디어를 나누고 현지 유명 레스토랑에서 김치로 만든 치킨 소스를 맛보며 영감을 얻는다. 김치를 이용한 소스와 치킨을 접목시킬 예정이다.

더불어 프랑스에서는 아름다운 야외를 배경으로 ‘와인에 빠진 꿀 닭’ 레시피가 탄생한다. 가수 정재형이 구상하고 요리연구가 오세득이 힘을 보탠 프랑스팀의 세 번째 치킨 레시피는 지난 방송에서 탄생한 핫쎄봉과는 다른 매력이라는 후문이다.

만화가 김풍과 개그맨 김재우는 흑당 치킨에 도전한다. 김풍은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천연 야자 설탕 굴라메라를 이용해 흑당 치킨을 만들기 시작하지만 흑당 소스에 치킨을 투입한 뒤 “썩 좋은 비주얼이 아니야”라며 고개를 갸웃거린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높인다.

사진=Olive 제공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