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업계 사장단이 10일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 /생명보험협회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24개 생명보험사 사장단이 참여한 간담회를 열고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생명보험업계 사장단은 ▲분쟁예방 및 신속·공정한 민원해결 등 소비자권익 보호 강화 ▲소비자 중심의 판매문화 정착 ▲소비자 친화적·혁신적 시장 창출 등 내실경영 지향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사회적 책임 강화 등 자율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성실히 이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단기영업에 의지한 양적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만큼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면 생존을 담보할 수 없다”며 “모든 생명보험회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오늘의 결의가 생보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한 단계 높이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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