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 토스 행운퀴즈 정답 '9020'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 / 토스 행운퀴즈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 관련 키워드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집중 받고 있다.

16일 토스 행운퀴즈는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 관련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중소기업 밀집지역 등의 직장어린이집 부족현상을 해소하고 여성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2012년부터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장어린이집 시설건립비는 우선지원대상기업 5개소 이상인 사업주 단체의 경우, 소요비용의 ○○%를 지원하고, 지원한도는 ●●억원입니다. ○○와 ●●에 들어갈 숫자는 각각 무엇일까요?"라는 문제를 제시했다. 해당 문제의 정답은 '9020'이다.

한편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이란 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사업주의 적극적인 참여유인과 보육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하여 운영비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 지원요건은 고용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의 사업주 및 사업주 단체의 대표사업주,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13조에 따라 시장, 군수, 구청장의 인가를 받은 직장어린이집, 사업주가 단독 또는 공동으로 사업장의 근로자를 위하여 직장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는 사업장 소속의 피보험자 자녀 수가 매월 말일 기준으로 전체 보육 아동수의 3분의 1 이상이거나 4분의 1이상이면서 피보험자(다른 소속 피보험자 포함)의 자녀 수가 2분의 1이상인 경우, 영유아보육법 제21조에 따른 보육교직원 자격을 가진원장과 보육교사를 고용 등이 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