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C코인 출시…금광 채굴 체험 리조트 사업과 연계해 주목
UGC코인 출시…금광 채굴 체험 리조트 사업과 연계해 주목
  • 편집자
  • 승인 2019.12.17 14:54
  • 수정 2019-12-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코스메틱·식자재 유통 기업 등을 거느린 '유니버셜그룹(총회장 송명호)'이 블록체인 암호화폐 '유니버셜골드코인(UGC코인)'을 출시해 화제다.

유니버셜그룹은 UGC코인과 연계된 금광체굴 체험 리조트 '유니골드리조트' 사업을 진행하며 일찌감치 세간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즐겁게 체험 활동을 하면서 암호화폐까지 얻을 수 있는 금광채굴 체험 리조트로 거듭나겠다는 것이 유니골드리조트의 조성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관광 상품을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는 것이 사업 목적이다.

리조트 내에는 미국 서부시대 옛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한 빈티지 카라반 캠핑장, 수영장, 영화관, 편의점, 금 채굴장, 바베큐장, 와인바, 미국 커피숍, 미국 카우보이랜드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순금 채굴 골드러쉬 체험은 물론 1박 2일 간의 캠핑을 즐기면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이와 동시에 지역 내 청년들을 채용하여 청년 일자리창출에 적극 기여하는 혁신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금 채굴 및 금광 채굴 체험, 리조트 수익 등은 아이닥스거래소 UGC코인 소유자 50%와 유니버셜그룹 회원 코인 소유자 50%로 나누어 배분된다. 채굴된 금은 국제 금 시세에 따른 표준 가격이 측정된다.

UGC 코인은 국내 ICO를 진행하지 않으며 국내 거래소에 판매하지도 않는다. 이는 코인의 진정한 가치를 높이고 보존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기 위함이다. 반면 게임, 추천, 우수가맹점 유치, 나눔 기부 봉사활동, 설명회 참여 및 활동에 따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스스로 열심히 노력한 만큼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그룹사의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코인의 가치 역시 함께 성장하는 원리다.

유니버셜그룹 김인기 대표는 "2건의 특허 등록으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UGC코인은 각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과 연계하는 것은 물론 금광산업의 결실과 코인의 체험 산업이 서로 맞물려 더욱 큰 시너지와 함께 상승 곡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