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만원 이하 설 선물세트 구매 비중 65%
지난해(44%)보다 11%p 증가, 전체 구매의 절반 이상 차지
티몬은 3만원 이하 상품 구매 비중이 65%에 달한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 제공 = 티몬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경기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설 명절 선물로 실속형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티몬은 설을 앞두고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자사의 설 선물세트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3만원이하 설 선물세트 구매 비중이 65%에 달했다고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3만원 이하 상품 구매 비중은 65%로 지난해(44%)보다 11%p 증가하며 전체 구매의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년 전(33%)과 비교하면 2배가량 상승한 수치다. 선물세트 중 2~3만원대 설 선물세트가 27% 비중으로 1위를 차지했고, 1~2만원대가 23%, 1만원 이하도 16%에 달하며 부담 없는 실속형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별로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1위에 6년근 발효홍삼정 매일활력(15ml*60포, 3만6,900원), 2위 개성상인 하루홍삼플러스(10ml*30포, 9,900원), 3위 사조 안심특선 22호(1만3,500원), 4위 스팸 복합 1호(1만7,800원), 5위 설화수 탄력 에센셜 3종기획세트(9만9,000원)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티몬은 ‘2020설날’ 기획전을 통해 설 준비에 필요한 차례용품과 주방용품, 선물세트 등 2,000여가지 상품들을 최대 87% 할인 판매한다. 특히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7%(최대 7,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최대 10%(최대 1만원)의 카드사 즉시 할인도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더불어 티몬은 신년을 맞아 ‘티몬2020’ 행사를 진행하고 1월 한달 동안 매일 20개의 파격 혜택과 20개의 티몬블랙딜을 선보인다. 먼저 매일 자정 티몬블랙딜을 통해 유명 브랜드제품과 등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20개 상품을 선별해 초특가로 판매한다. 또 할인과 적립 등으로 구성된 20여개 혜택도 매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인기 선물들을 선별해 무료배송, 할인쿠폰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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