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캐딜락 2020년 주요 신차 도입 계획 및 경영 계획 발표
Cadillac_XT4/사진=캐딜락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캐딜락이 올해를 브랜드의 중요한 성장 모멘텀으로 꼽으며 신차 5종의 출시 계획을 밝혔다. 이는 국내 브랜드 런칭 이후 최다로 세단부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까지 라인업을 아우른다. 캐딜락은 공격적인 신차 출시로 경쟁력 확보는 물론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구축을 위해 네트워크 역량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캐딜락은 2020년 주요 신차 도입 계획 및 경영 계획을 20일 발표했다.

캐딜락은 지난해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세일즈, 애프터서비스, 마케팅 등 전사적인 시스템 정비를 마쳤다.

캐딜락은 올해 새롭게 개발된 4개의 모델(▲럭셔리 대형 3열 SUV XT6 ▲스타일리쉬 SUV XT4 ▲프리미엄 중형 세단 CT5 ▲퍼포먼스 세단 CT4)과 어반 럭셔리 SUV XT5의 부분변경 등 총 5종의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대형 3열 SUV XT6를 출시한다. XT6는 강력한 성능의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테크놀러지를 모두 갖춰 다재다능한 캐딜락 SUV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모델이라고 캐딜락은 설명했다. 캐딜락은 XT6를 통해 캐딜락은 최근 자동차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른 대형(Large Size) SUV 시장 고객 공략에 박차를 가한 다는 계획이다.

또 상반기 중 어반 럭셔리 SUV XT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한다. 세단 라인업도 강화한다. 캐딜락이 2030 세대를 겨냥해 개발한 퍼포먼스 세단 CT4, 그리고 강력한 성능과 도심형 세단의 장점을 접목한 럭셔리 세단 CT5를 상반기 중 공개한다.

이어 하반기에는 럭셔리 준중형 SUV 세그먼트에 XT4를 신규 투입한다. XT4는 캐딜락 특유의 디자인적 미학을 응축해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중심적으로 진화된 새로운 내부 디자인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XT4는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를 시작으로 XT6, XT5 등 SUV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모델인 만큼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캐딜락 SUV의 매력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캐딜락은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캐딜락은 딜러쉽 발굴을 지속하고, 딜러 및 테크니션들이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 13일 오픈한 분당·판교전시장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신규 전시장을 확보하고 송파하남서비스센터(1분기), 강서서비스센터(2분기), 용인수원서비스센터(4분기) 등 주요 거점 서비스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캐딜락은 “올해 신모델 4종과 부분변경 모델 1종 출시를 기반으로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 전략을 강화한다”며 “지금까지 캐딜락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젊은 타겟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이에 따른 심층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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