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BMW와 협업 통해 17년 만에 재탄생... 국내에 30대 한정 판매
운전을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콘셉트로 개발... 3000㏄급 직렬6기통 엔진 탑재
GR 수프라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콘셉트로 개발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GR’은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인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한다. 사진=토요타코리아

[한스경제=조윤성 기자] 토요타 코리아는 BMW와의 협업을 통해 재탄생한 고성능 스포츠카 GR수프라를 한국에 공식 출시했다.

토요타코리아는 21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커넥트투에서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콘셉트로 개발된 GR수프라를 선보였다.

토요타의 GR수프라는 17년만에 재탄생했다. 전세계 5대륙를 달려 검증했다. 타사와는 물론 주요 모터스포츠 선수들과의 소통을 통해 재해석해 출시했다.

토요타가 국내에 선보인 GR수프라는 6개의 LED 헤드램프,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후면의 GR 엠블럼으로 스포츠카의 디테일을 차량 곳곳에 표현했다. 사진=토요타코리아

GR 수프라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콘셉트로 개발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GR’은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인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한다.

최대토크 51kg•m, 최고출력 340PS의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스포츠 주행에 걸맞는 강력한 힘과 가속성능을 발휘한다.

GR 수프라는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의 세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하여, 스포츠카로서 탁월한 핸들링과 안정된 코너링을 보여준다.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ctive Sound Control)은 주행모드에 따라 강렬한 엔진소리를 제공하며 운전의 재미와 설렘을 더해준다.

GR수프라는 수평으로 길게 디자인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하여 넓은 전방시야를 확보했으며, 패들 시프트와 운전에 필요한 버튼은 운전자와 가깝게 배치하여 시선이동을 최소화했다. 사진=토요타코리아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 2000GT의 실루엣을 이어받아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Long Nose Short Deck)’ 컨셉으로 개발됐다.

외부 공기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실내 탑승자의 헤드룸을 확보한 더블버블 루프(Double-bubble Roof), 고속주행 시 다운포스를 이끌어내는 후면 디자인, 볼륨감 있는 전•후면 휀더 등으로 수프라의 운동성능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6개의 LED 헤드램프,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그리고, 후면의 GR 엠블럼으로 스포츠카의 디테일을 차량 곳곳에 표현했다. 

수평으로 길게 디자인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하여 넓은 전방시야를 확보했으며, 패들 시프트와 운전에 필요한 버튼은 운전자와 가깝게 배치하여 시선이동을 최소화했다.

GR수프라는 몸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하이 백(high back) 스포츠시트와 콘솔의 무릎패드, 직관적인 조작감을 전하는 스티어링 휠 등 운전자를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사진=토요타코리아

또한 몸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하이 백(high back) 스포츠시트와 콘솔의 무릎패드, 직관적인 조작감을 전하는 스티어링 휠 등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를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GR수프라에는 1.8인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적용해 주행 중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 다양한 예방안전기술이 적용되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GR 수프라와 함께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며 “국내는 3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다양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R 수프라의 한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380만원이다.

조윤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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