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온리원오브가 신곡 발매와 함께 1억원 상금을 내걸고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온리원오브는 30일 신곡 '도라 마르'를 공개했다.

'도라 마르'는 지난 해 두 장의 미니앨범을 발표했던 온리원오브가 3개월 만에 내놓는 신곡이다.

온리원오브는 여전히 수많은 아이돌 그룹들 가운데 작은 하나. 그럼에도 묵묵히 걷는 음악 여정을 통해 단단함을 완성하겠다는 마음을 이번 싱글에 녹였다. 또 신곡 '도라 마르'에 전작과 통하는 상징을 새기면서 스토리텔링형 음악의 세계관도 이어가기로 했다.

이들은 이와 함께 1억 원 글로벌 프로젝트도 가동했다. 온리원오브는 '도라 마르'의 영문 가사를 공모하며, 최종 우승작에 10만 달러, 한화로 약 1억 2000만 원의 상금을 내걸었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유튜브에 한국시간으로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영문 가사를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다만 영상 제목에 'OnlyOneOf dOra maar contest', 태그에는 'onlyoneof'와 'doramaar'를 삽입해야 한다.

채택된 가사는 온리원오브의 목소리로 새롭게 녹음해  월드와이드 릴리즈 된다. 개인 혹은 팀 작업의 구별 없이 가능하며, 콘테스트 신뢰도를 위해 무조건 우승자를 뽑는다.

온리원오브의 소속사 RSVP 관계자는 "팬들과 새로운 즐길거리를 연구한 끝에 이 같은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음악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전 세계 음악팬들과 듣는 것 이상의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사진=RSVP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