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2020년 연간 4억원 상당의 생리대를 기부하는 '원데이원팩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NHN 제공

우리 이웃에 크고 작은 행복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당신을 존경합니다. 함께하고 배려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모습에서 내일의 행복과 희망의 싹을 틔우고 키웁니다.<편집자 주>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NHN은 2020년 연간 4억원 상당의 생리대를 기부하는 '원데이원팩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NHN은 올해 매달 관련 기관에 생리대를 약 1만 팩씩 기부한다.

NHN과 NHN에듀를 포함한 NHN그룹은 2016년부터 건강 사각지대에 놓인 10대 성장기 청소년을 위해 '핑크다이어리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진행, 2019년 말까지 누적 약 2만 6천 팩의 생리대를 기부했다. 

올해는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을 포함한 총 2개의 기관에 매달 번갈아 가며 기부를 이어갈 예정으로, 첫 기부는 지난 30일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다.

NHN은 이날 '원데이원팩' 생리대 중형 130박스 총 9360팩을 기부했으며, 기부한 생리대는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광명에 있는 32개소 기관을 통해 약 500명의 저소득층 여자청소년들에게 전달된다.

올해 12월까지 매달 130박스의 생리대를 관련 기관 2곳에 격월로 기부할 예정으로, 생리대 소비자가로 환산 시 연간 4억원 상당의 생리대가 기부된다.

신혜정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여자청소년을 상징하는 '핑크'와 지역에서 건강하고 희망차게 피어나는 청소년을 의미하는 '블라썸'의 의미를 담은 '핑크블라썸' 후원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NHN과 함께하는 생리대 전달 외에도 청소년 건강 및 성에 대한 교육과 자원봉사 등의 특별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 측은 "저소득층 청소년의 생리대 문제는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이슈인만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5년 연속 기부를 이어 가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NHN이 기부한 '원데이원팩' 100% 유기농 순면 탑시트 생리대는 하루 치 사용량이 한 팩에 들어 있는 편의성에 힘입어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생리대로써 청소년들도 쉽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