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핫도그 브랜드 ㈜핫도그찹찹(대표 위한별)이 길거리 간식인 핫도그로 세계 시장에 도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적으로 K-POP뿐만 아니라 K-Culture, K-Food까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2019년에 런칭한 핫도그 전문 브랜드다.

한국 방식의 핫도그를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변화를 주고,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핫도그찹찹(CHOPCHOP)'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건강한 핫도그를 즐길 수 있도록 최고급 소시지, 빵, 새우 등의 재료를 사용하고, 핫도그를 튀긴 후 다시 1분 동안 오븐에 구워 기름을 최소화해 제공한다.

대표메뉴는 폴란드산 킬바사 소시지로 만든 ‘빅찹’, 블랙타이거 새우가 통째로 들어간 ‘블랙타이거’, 존슨빌 소시지와 모짜렐라치즈가 더해진 ‘모짜소시지’ 등이 있다. 더불어 고급 원두를 사용하는 커피, 계절별 과일주스 등도 같이 선보인다.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와플핫도그’, ‘밥도그’ 등 신메뉴 출시도 앞두고 있다.

핫도그찹찹은 논현동에 작은 매장으로 시작했지만, 항상 재료가 모두 소진돼 오후 1~2시면 문을 닫을 정도로 인기를 끌며, 2019년 6월 강남역에 대형 카페형 매장으로 이전 오픈했다. 강남역점은 널찍하게 배치된 테이블로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예쁜 소품, 그림들로 꾸며져 기존 핫도그 매장과 달리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색다른 메뉴로 SNS에서 화제가 되며 블로거, 유튜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핫도그찹찹은 지난해 11월 일본 신주쿠에 1호 매장을 열었다. 오픈하자마자 순식간에 맛집으로 자리 잡으며 일본 후지TV에서 선정한 ‘2019 일본 10대가 가장 즐겨 찾는 음식 1위’에 선정되는 등 일본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일본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미국, 중국 진출도 추진 중이다.

국내에서는 잠실 롯데월드점,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등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고, 가맹점 사업도 진행 중이다.

위한별 대표는 “음반 제작 프로듀서로 활동하던 당시 한류 음악, 문화 나아가 먹거리도 세계인들이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핫도그찹찹을 개발했다”며, “국민간식으로 사랑 받은 핫도그를 세계인들이 즐겨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상품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