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채성오] 11일 오후 2시 기준, ‘애니팡 포커 for kakao(선데이토즈)’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의 가능성을 확인시켰다.

고포류(고스톱-포커류) 장르로는 실로 오랜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고매출 10위권에 진입한 것. 전일 10위로 톱10에 턱걸이 했던 애니팡 포커는 이날 9위까지 뛰어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 자료=구글플레이 스토어, 게임랭킹스, 게임트릭스 참고. 그래픽=채성오기자

‘모두의마블(넷마블 게임즈)-세븐나이츠 for kakao(넷마블 게임즈)-뮤오리진(웹젠)’으로 이어지는 3강 구도는 어제와 순위 변화가 없었고 ‘스톤에이지(넷마블 게임즈)-히트(넥슨)-검과마법 for kakao(룽투코리아)’ 역시 제자리를 지켰다.

미국의 게임순위 평가 사이트 게임랭킹스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4(PS4) 게임 순위에서 ‘폴아웃4(베데스다)’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데스티니(번지)’가 3위로 뛰어 올랐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락스테디 스튜디오)’도 전일 10위에서 9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순위는 오버워치와 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등이 상위권을 그대로 이어갔다.

■ 주목! 이 게임: 2016갓오브하이스쿨 외 2종

'주목! 이 게임' 코너에서는 모바일, PS4, 온라인 게임 콘텐츠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을 각각 전한다.

먼저 NHN엔터테인먼트의 ‘2016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은 신규 모드 ‘친구 대전’과 캐릭터 2종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NHN엔터테인먼트 제공

친구 대전은 친구의 팀과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며, 동일한 영웅이 편성돼 있어도 강화, 룬 장착, 팀스킬, 팀태그 등의 영향으로 승패를 쉽게 점칠 수 없는 전략적 요소가 특징이다. 신규 캐릭터 ‘걸인 서한량’과 ‘마술사 전재산’도 추가된다. 웹툰 속 6인의 인간문화재 ‘더 식스(The Six)’ 내 서한량과 전재산의 젊은 시절 모습이다.

PS4 전용 ‘Gravity Rush 2: 하늘로 떨어진 소녀의 선택’ 한국어판이 오는 11월 30일 발매된다. 거대한 오픈 월드를 누비며 자신의 과거를 뒤쫓는 기억을 잃은 소녀 ‘캣’의 모험을 배경으로 동료 레이븐과 강력한 태그팀 공격을 펼친다.

▲ SIEK 제공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군단’의 소장판의 경우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아트 오브 워크래프트(The Art of Warcraft)’ 전시회 현장에서 사전 예약 판매된다.

▲ 군단 소장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군단 소장판은 디지털 디럭스판의 보너스 혜택과 더불어 풀 컬러 하드커버 아트북, 개발 뒷이야기를 담은 블루레이/DVD세트, 사운드트랙 CD, 군단 마우스 패드 등이 포함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총 3,500개를 예약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막일인 12일 500개, 스페셜 데이인 13일부터 15일까지 매일 1,000개의 소장판을 예약 판매한다.

채성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