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구 신천지 교회 “교회 폐쇄하겠다”
31번째 확진자, 신천지 교회 다녀와
대구 31번째 확진자가 대구 남구 소재 신천지 교회를 다녀왔다고 진술한 가운데 신천지 측은 교회를 일시 폐쇄하고 방역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대구 신천지 교회 홈페이지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대구에서 처음으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신천지 교회를 다녀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구 신천지 측은 교회를 일시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18일 신천지예수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신천지 대구교회는 18일 오전 교회를 폐쇄하고 역학조사와 방역조치에 들어갔다”며 “지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12지파 전국 모든 교회에서는 당분간 예배 및 모임을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및 가정예배로 대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대구시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31번째 확진자인 61세 여성은 지난 6일 교통사고를 당한 뒤 이튿날 수성구 범어동 새로난한방병원에 입원했다.

지난 9일과 16일에는 대구 남구 소재의 교회에서 2시간씩 예배에 참여했고, 15일에는 지인과 동구에 있는 호텔(퀸벨호텔)에서 식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후 17일 발열, 폐렴 증세가 보여 대구 수성구보건소를 찾았다가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돼 격리됐다.

한편 노컷뉴스는 신천지 측이 신도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알고도 다른 신도들에게 알리지 않았다고 보도해 논란이 불거졌다.

노컷뉴스는 이날 "신천지 공지사항에 따르면, 신천지 측은 신도들에게 '오늘 성전 출입을 금한다. 자율활동의 날로 생각하라'는 공지를 전달했다"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사실은 전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