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무엇이든 물어보살’ 거짓 사연 논란
‘무엇이든 물어보살’ 제작진, 통편집 결정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한 한 남성이 거짓 사연을 말해 논란이 불거졌다./ KBS '무엇이든 물어보살' 캡처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한 한 남성의 사연이 거짓임이 드러난 가운데 제작진은 해당 사연을 통편집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여자친구를 암으로 떠나보낸 한 남성이 출연했다.

그는 여자친구가 희귀암에 걸려 연애 1년 만에 25살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어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정신과 치료도 받고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안겼다.

이에 MC 서장훈과 이수근이 "버텨야 한다. 네 삶은 포기하고 시간이 가기만을 바라지는 말아야 한다"며 그를 위로했다.

그러나 방송 후 지인으로 추정되는 네티즌들이 "허언증 아직도 못 고쳤냐", "있지도 않은 일들 사람들한테 말하고 다니니까 좋냐" 등의 댓글을 달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제작진은 18일 "지난 2020년 2월 10일 방송된 예고편 중 '사랑하는 그녀가 제 곁을 떠났습니다' 부분 출연자의 주장(고인의 임신 여부)을 방송하였다. 그러나 확인 결과 이는 출연자의 일방적인 주장에 따른 것으로 사실이 아님이 밝혀져 바로 잡는다"며 통편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