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자유우파의 기조는 공정한 룰 속에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승복하는 것"
곽규택 미래통합당 예비후보가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언주 의원의 전략공천에 반대하며 경선을 제안하고 있다. /사진=변진성 기자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곽규택 미래통합당 중·영도구 예비후보가 이언주 의원의 전략공천에 반발하고 나섰다.

곽 예비후보는 19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정당당하게 경선하자고 제안했다.

곽 예비후보는 "흩어졌던 보수가 다시 하나로 뭉치는 대통합에 함께 해준 이언주 의원에게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며 "하지만 시작부터 같은 당 중진의원님에 대한 도 넘은 비방은 미래통합당의 새로운 출발에 전혀 도움이되지 못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언주 의원 본인의 지역구가 엉망인 것도, 공관위원도 아니면서 전략공천을 받았다고 운운하는 것도 다 본인의 상황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돌아보기 바란다"고 꼬집었다.

곽 예비후보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험지로 출마했고, 보수통합의 한 축인 유승민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했다. 하지만 이언주 의원에게 험지출마나 불출마를 요청하지는 않겠다"면서 "자유우파의 기조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기본원칙은 공정한 룰 속에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결과에 깨끗하게 승복하는 것"이라고 경선을 제안했다.

또 "부산의 총선을 진두지휘 하겠다며 '당대표급'으로 당당히 인정을 받고 싶다면 공정한 평가를 통해 모두가 납득할만한 결과를 보여주면 된다"고 강조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