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40대 환자, 앞서 ‘음성’ 판정 받아
상계백병원 방문한 40대 환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연합뉴스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노원구에 있는 상계백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은 40대 환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5일 오후 상계백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던 40대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앞서 지난 14일 환자는 발열과 기침 증상을 호소해 개인병원에서 처방받은 타미플루를 복용했고 사흘이 지나도 열이 내려가지 않자 17일 상계백병원 응급실에 방문했다.

이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지난 20일 다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PCR 검사를 시행한 결과 미결정(양성 경계선에 있으며 확실치는 않지만 가능성이 없지 않음) 판정을 받았다.

같은 날 검체를 보건환경연구원에 보내 확인한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고 같이 거주하는 가족 3명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이후 24일에도 발열 증상이 지속돼 백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다시 PCR 검사를 받았고 이때는 양성이 나왔다.

이에 보건소에서 환자의 검체를 다시 채취해 보건환경연구원에 보냈고, 25일 오전 9시 미결정 판정을 받았다. 보건소에서 25일 오전 10시 다시 검사한 결과 오후 7시 최종 양성 판정이 나왔다.

병원 관계자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외래환자는 최대한 적게 받고, 응급 환자들을 중심으로 진료하고 있다"며 "판정 결과가 나오는 대로 방역 작업 등 조처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창욱 기자

키워드

#상계백병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