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KT, S20 출시 기념해 유튜브 생중계로 론칭 행사 진행
KT 갤럭시 S20 론칭행사의 진행을 맡은 BJ 엔조이커플이 갤럭시 S20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금일부터 갤럭시S20 개통이 시작되면서 각 이통사별로 개통행사에 나서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특히 이번 사전예약기간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과 이통사별 특정 색상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27일부터 ‘갤럭시 S20’ 시리즈 사전개통이 시작된다. 갤럭시 S20은 27일 사전예약자 개통을 시작으로 3월 6일 공식 출시된다. 사전예약 기간은 3월 3일까지 연장됐고, 사전개통 기간은 3월 5일까지다.

먼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월드 다이렉트 예약 분석 결과, 갤럭시S20 플러스의 총 4가지 컬러(아우라블루, 코스믹그레이, 클라우드블루, 클라우드화이트) 가운데 SK텔레콤 전용 컬러인 ‘아우라 블루’ 예약 비중이 약 40%로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에서 갤럭시S20을 예약한 전체 고객 가운데 30·40대 남성 고객 비중은 40%에 달했다. 이어 30·40대 여성 고객 비중도 20%를 기록했다.

T월드 다이렉트 내 갤럭시S20 모델 별 예약 비중은 S20울트라, S20플러스, S20 순으로 5:3:2로 나타났다.

이번 예약기간(20일~26일)에는 T월드 다이렉트의 ‘오늘도착’ 서비스가 매장 방문보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분석된다.

갤럭시S20 온라인 예약 고객 가운데 오늘도착을 선택한 비중은 30%에 달해 전작인 갤럭시S10 예약 때의 비중보다 1.5배 증가했다. 오늘도착은 고객이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예약 가입을 완료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신청하면 전문 상담사가 찾아와 갤럭시S20을 개통해주는 서비스다.

KT의 경우 20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S20+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여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S10 5G에 비해 10%P 이상 높은 수준이다. 

또한 해당 모델은 예약가입자의 35%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2030 고객의 비중이 60% 넘게 차지했다.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26일 저녁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로,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비대면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앞서 LG유플러스도 20일과 21일 양일간 예약가입 현황을 자체 조사한 결과 갤럭시 S20의 4가지 색상 중 LG유플러스 전용색상인 ‘클라우드 핑크’가 전체 예약가입자 중 36.1%로 가장 높았다. 이어 코스믹 그레이(28.6%), 클라우드 블루(18.2%), 클라우드 화이트(17.2%) 순이었다.

모델별 예약가입 현황을 살펴보면 갤럭시 S20 Ultra가 40.7%, 갤럭시 S20이 32.8%, 갤럭시 S20+는 26.5%로 갤럭시 S20 Ultra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