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 솔루션 제조·판매 기업 '(주)스마트골프(대표 박지형)'가 '2020 고객 감동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고 있다.

“고객 감동 혁신기업 대상”은 혁신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한 기업, 선진 경제 및 사회를 선도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주)스마트골프는 지난 2002년 박지형 대표가 설립한 벤처 기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통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주)스마트골프는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주)눈미디어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AI 스크린 시스템'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3D 이미지 골프 레슨을 진행하며 스크린 센서 내 수집된 정보들을 분석해 최적의 스윙을 위한 데이터 및 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상용화되면 혼자서도 쉽게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될 전망이다. 아울러 스크린골프에 AI 및 VR/AR 등을 접목해 실제 골프장 같은 현장감을 더욱 부각시킬 예정이다.

또한 헬스케어 기업 '바디프랜드'와 MOU를 체결하고 '골프와 휴식의 공존'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스마트골프아카데미 전국 매장 내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체어'를 공동 개발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골퍼의 개인 정보 등을 이용한 맞춤형 헬스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주)스마트골프는 향후 네트워크 플레이 등이 가능한 스마트 레인지 플랫폼을 개발하고 올해 안에 스마트골프아카데미 직영 매장 수를 기존 9곳에서 최대 20여 곳으로 늘릴 예정이다. 중국 스마트골프 1호점을 운영 중인 가운데 이를 더 확대하여 중국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각오다.

(주)스마트골프 박지형 대표는 "차세대 스크린골프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노력을 꾸준히 실천한 결과 “고객 감동 혁신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주)스마트골프는 한국장외주식시장(K-OTC) 상장 기업으로 2~3년 내 국내 상장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상장사 수준의 공시를 통해 기업 투명성을 제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