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가 16일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 /굿리치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통합 보험관리 모바일 플랫폼 굿리치가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UI)를 개편해 고객 맞춤형 보험 콘텐츠가 대폭 확대됐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굿리치앱 메인 화면은 메뉴 구성을 변경하고 카드뷰를 도입해 가시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첫 페이지에서 월 납입 보험료, 건강 검진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보험료 확인, 보험금 청구 등 이용자가 필요한 분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 것으로 평가된다.

또 앱 이용자들은 메인 화면에서 보험 가입이나 보장 분석, 보험금 청구 시 자주 찾는 정보 등의 굿리치 TV 콘텐츠를 손쉽게 볼 수 있게 됐다. 굿리치는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고객 정보에 따라 각종 질병, 보험가입 노하우등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맞춤형 추천 기능도 더했다.

금융 콘텐츠 미디어 푼푼의 금융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의 모바일 사용 습관을 반영해 각 고객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로 우선 배치하는 사용자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도 개발 중이다.

이외에도 건강 검진 확인 서비스도 강화된다. 굿리치는 건강검진결과표의 여러 가지 의학 용어와 수치를 쉽게 설명해주던 기능을 넘어 주요한 건강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굿리치 앱의 개편 방향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인터페이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보유한 보험을 한 눈에 파악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며 “보험이나 금융 정보가 부족한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금융 정보력을 높이는 작업도 함께 병행하며 고객들이 보험의 바른 이치를 알아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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