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코로나19 사태 속 미국 실정을 공개했다.

16일 서동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장보러 마켓에 가느라 마스크를 썼는데 조금 걱정이 되더라.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걱정도 있지만 사람들이 인종차별이 심해져서 그 부분이 마음에 걸렸다. 여긴 요즘 동양인이 마스크 쓰면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린 사람이라고 생각을 해서 오히려 인종차별 당하기 쉽다. 동양인이 마스크썼을 때 칼에 찔리거나 맞았거나 인종차별적 발언을 당했다는 뉴스도 난다. 그런데 막상 쓰고 나가보니 그런 사람들은 그렇게 없었고 마스크를 쓴 사람들도 좀 보이고 그렇더라"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런데 막상 쓰고 나가보니 그런 사람들은 그다지 없었고 마스크를 쓴 사람들도 좀 보이고 그렇더라. Aren't you supposed be quarantined?라고 하는 무지한 백인남성은 한명 있었다"라며 미국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또 서동주는 "장 보러가니 냉동식품은 다 팔렸고 오랜만에 첨으로 스타벅스에 들렸는데 빵이 하나 하나 포장되어있고 테이블이나 의자 다 없앤 걸 보니 다들 조심하는 것 같다. 모두 집콕하면서 잘 버텨보자"라며 응원의 말로 마무리했다.

서동주는 장문의 글과 함께 마스크를 쓰고 있는 자신의 모습 그리고 마트에 식료품이 모두 팔려 텅텅 빈 장면의 사진을 공개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