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IAAF,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막 시점 변경 준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이 이듬해 열릴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 시기 변경을 검토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국제육상경기연맹 트위터

[한국스포츠경제=이상빈 기자] 7월로 예정된 2020 도쿄올림픽이 1년 연기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이 이듬해 열릴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 시기 변경을 검토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도쿄올림픽과 일정이 겹칠 수 있기 때문이다.

IAAF는 24일(이하 한국 시각) “도쿄올림픽이 2021년에 개최되는 것을 대비해 같은 해 열릴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막 시점 변경을 준비하고 있다”고 홈페이지에서 밝혔다. 7월 24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이 1년 연기된다면 2021년 여름에 계획된 여러 국제대회와 시기가 겹친다. IAAF가 일정 조정을 고려하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2021년 8월 7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오리건주 유진에서 열린다.

도쿄올림픽이 연기된다는 가정하에 IAAF가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일정을 앞 또는 뒤로 변경하면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대회를 준비하는 부담을 던다.

하지만 이 경우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라는 변수와 맞닥뜨린다. 2년마다 열리는 19번째 대회가 2021년 7월 16일부터 8월 1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기 때문이다. 연기하는 도쿄올림픽 일정과 겹칠 가능성이 있다.

이상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