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의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오픈 1주년을 맞이했다. /삼성생명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삼성생명의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개설된지 1년 만에 누적 조회수 491만회, 구독자 2만3000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삼성생명 탁구단의 우수한 역량 덕분에 '탁쳐' 채널이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자리를 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지난해 ‘탁쳐’는 삼성생명 '레전드' 선수들의 스킬을 소개하며 총 3번의 시즌제로 운영됐다.

먼저시즌 1은 `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의 ‘탁구레슨’이라는 타이틀로, 리시브 등의 탁구 기본을 배울 수 있는 총 15편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시즌 2에서는 ‘탁사부일체’라는 이름으로 김기택, 현정화 등 탁구 '레전드' 들이 출연해 각자의 비법을 알려주고 출연진과 대결하는 영상을 올렸다.

시즌 3은 초보자를 위한 레슨 ‘전탁시’와 ‘탁쳐’ 출연진이 동호인들을 직접 찾아가는 ‘무림탁구왕’으로 구성됐다. 특히 ‘무림탁구왕’은 ‘도장깨기’ 형식으로 방문 대상 탁구클럽을 추첨해 선정하고, 참여를 유도한 것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외에도 탁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탁구클럽 대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탁구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 체육 활성화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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