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가수 송가인이 정치색 논란에 휘말린 데 대해 팬클럽이 나서 이를 반박했다.

논란의 발단이 된 것은 지난 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잘 뽑고 잘 찍자 4.15 투표 캠페인’ 영상이다.

영상 속 송가인은 푸른색 계열 옷을 입고 등장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그가 의상 색깔로 특정 정당을 향한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드러낸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송가인이 국회의원 후보와 함께 찍은 사진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논란은 더 확산됐다.

이에 송가인 팬카페 ‘어게인’ 측은 13일 ‘송가인 정치적 중립 성명서’를 내고 소문 진화에 나섰다.

‘어게인’ 측은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정치 연관 글과 사진은 지지의견 표명이 아니다”라면서 “송가인 님과 ‘어게인’은 특정 정당 및 정치적인 연관 관계가 전혀 없다”고 알렸다.

영상 속 의상 색깔에 대해선 “평소 즐겨 입는 컬러”라고 설명했고 특정 후보와 찍은 사진에 대해선 “팬이라 하시기에 찍어드린 것으로 지지를 표명한 것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다음은 송가인 팬클럽 어게의 성명서 전문이다.

현재 송가인 님에 대한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정치 연관된 글과 사진은 지지의견 표명이 아닙니다.

오해의 소지가 되고 있는 두 가지 사안

1. 특정 정당인에게 싸인 CD와 사진
해당 정치인이 가인님 팬이라 하시기에 찍어 드린 사진입니다. 지지 의견을 표명한 것이 아닙니다.

2. 투표 독려 캠페인 의상 색깔
아시다시피 파스텔 톤은 평소 가인님이 즐겨 입으시는 컬러입니다.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송가인님과 어게인은 특정 정당 및 정치적 연관 관계가 전혀 없음을 명확하게 알려드립니다. 회원님들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유튜브 캡처

최지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