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총선일, 전국 대체로 맑고 포근해요...낮 최고기온 20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이자 수요일인 1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최고기온은 20도 내외를 기록해 포근하겠다. 낮 동안 날씨는 맑고 포근하지만 일교차가 커 옷차림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됐다. 다만 서울과 경기도는 오전에, 경기 남부와 충북은 밤 한때 '나쁨' 수준이겠다.

▲'미스터트롯' 이찬원, 블리스엔터와 전속 계약 [공식]

'미스터트롯' 이찬원이 블리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4일 블리스엔터테인먼트는 이찬원과의 계약 소식을 전하며 "이찬원이 가진 재능은 방송을 통해 충분히 입증되었다. 소속사를 정한 만큼 가지고 있는 재능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화, 2군 선수 발열 증세... 훈련 중단ㆍ서산구장 폐쇄

한화 이글스가 2군 선수의 발열 증세로 훈련을 중단했다. 한화는 14일 "퓨처스(2군) 선수 1명이 발열 증세를 보임에 따라 서산구장을 전면 폐쇄하고 선수단 격리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선수는 14일 오전 출근 시 진행되는 체온체크 중 발열 증세를 보여 구단 매뉴얼에 따라 격리조치 했다. 이어 금일 오전 중 서산지역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진단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신길역 인근서 1호선 탈선…승객 100여명 열차 내린 뒤 대피

14일 오전 6시 28분쯤 서울지하철 1호선 영등포~신길역 구간에서 용산행 급행 전동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한국철도(코레일)에 따르면 영등포역을 출발해 신길역으로 향하던 용산행 급행 열차가 운행 중 궤도를 이탈했다. 이 사고로 열차가 지연 운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현재 급행 열차는 양방향 운행이 중단됐으며 일반 열차는 서울방향 상행선만 운행 중이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이 사고로 1호선 급행열차는 상·하행 운행이 모두 멈춘 상태”라며 “일반 전철만 운행하고 있으니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게 좋겠다”고 밝혔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