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차단·마스크 수급 안정화
강원도 저소득층 가정 200곳에 인터넷 비용 2000만원 지원

[한스경제=홍성익 보건복지전문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을 차단하고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17일부터 장기요양기관에 공적마스크(보건용 마스크)를 공급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을 차단하고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17일부터 장기요양기관에 공적마스크(보건용 마스크)를 공급한다./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건보공단에 따르면 이 같은 공적마스크(보건용 마스크) 공급은 장기요양기관과 종사자들의 직접 구매의 어려움을 덜어 주고 마스크 수급을 원활하게 해 시설 내 감염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급자 및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건보공단은 전국 노인요양시설 및 주야간보호기관 1만 개소에서 1차로 신청한 마스크 수요량 58만장을 우선 공급하고, 물량 확보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마스크 생산이 한정된 상황에서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을 돌보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게 안정적인 공급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향후 장기요양 시설 내 집단감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저소득층 가정 200세대에 휴대용 와이파이 기기와 인터넷 2개월 비용 2000만원 상당의 통신비를 지원했다./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와 함께 건보공단은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저소득층 가정 200세대에 휴대용 와이파이 기기와 인터넷 2개월 비용 2000만원 상당의 통신비를 지원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에 필요한 교육인프라 부족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사이버 학습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하게 됐다.

대상자는 원주교육지원청에 협조를 받아 선정됐으며, 휴대용 와이파이 기기는 LG U?의 협조로 무상 제공되며, 인터넷망이 미설치된 가정에 별도의 통신망 없이 바로 지원이 되며, 온라인 개학 종료 후에도 인터넷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인터넷 지원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더 나아가서는 교육인프라 뿐만 아니라 정보의 격차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