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중국에서 인기를 실감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이 최근 중국 농푸샨춴의 유명 음료 브랜드 차파이의 광고 모델이 됐다고 4일 밝혔다.

지드래곤의 차파이 광고는 최근 웨이보에 먼저 게재돼 화제를 모았다. 차파이 측은 이러한 온라인 프로모션에 이어 중국 전역의 대형 스크린과 옥외광고 집행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곧 메인 영상 광고도 베일을 벗는다.

중국 본토 유명 브랜드가 현지 광고 모델로 한류스타를 섭외해 이를 공개적으로 대규모 홍보하는 것은 지난 2016년 이후 처음이라 눈길을 끌ㄴ다.

광고 관계자는 "한 동안 중국에서 한국 연예인 모델 기용이 아예 없던 것은 아니지만 이는 중국에 진출한 국내 회사 제품이나 글로벌 브랜드 광고에 한정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지드래곤의 차파이 광고가 등장한 이후 중국의 한 팬은 그의 생일인 8월18일에 맞춰 818 세트(6개 혹은 4개 들이)를 구매해 SNS에 인증샷을 올렸다.

지드래곤은 빅뱅 멤버들과 함께 과거 차파이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 빅뱅은 2006년 데뷔 이후 각 멤버의 군 복무로 인한 공백기 전까지 중국의 젊은 세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끈 그룹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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