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등교 개학을 앞둔 고등학교를 방문해 방역 등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8일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의 중경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중경고 교직원과 학부모,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최영준 한림대 의과대학 교수 등이 함께했다.

앞서 교육부는 대입 준비가 시급한 고3 학생이 13일에 등교하는 것을 시작으로 나머지 학년은 이달 20일부터 세 차례에 나눠 차례로 등교하는 안을 발표했다.

학교에 도착한 문 대통령은 학생들이 등교 시에 출입할 중앙현관에서 이뤄질 발열체크와 손 소독 상황 등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로부터 발열감시 기준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급식실을 방문해 배식·식사 과정에서의 방역조치, 급식시설·종사원 위생관리,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학년별 급식 시간 분산, 식탁 위 칸막이 설치 등의 조치를 보고받았다.

또 교실에 들러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이 진행 중인 과학 수업 현장을 참관하고, 수업을 준비한 교사와 장기간 등교를 하지 못한 학생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등교 개학 준비에 노력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등교 후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공간이 될 수 있게 철저한 방역 준비와 이행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