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이태원발 집단 감염으로 점심시간 사무실에서 혼밥 직장이 늘어
주먹밥 14.9%, 도시락 16.9%, 샌드위치 20.5%, 김밥 25.0% 등 전월 대비 매출 증가
BGF리테일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점심시간 홀로 밥을 먹는 ‘혼밥’ 수요 덕분에 오피스 근처 편의점의 간편식 매출이 훌쩍 늘었다.

19일 CU에 따르면 이태원 클럽발 집단 감염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긴장감이 또다시 높아지자 오피스가 도시락 매출이 20% 이상 깜짝 상승했다.

CU가 이태원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한 이달 4일부터 15일까지(주말 및 휴일 제외) 약 열흘간 오피스가 입지 점포들의 주요 상품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 등 간편식품들의 매출이 전월 대비 22.6%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러 무리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뜻의 소위 자발적 ‘아싸’(아웃사이더)가 증가해 점심시간 사무실에서 밥을 먹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직장인들의 수요가 몰리자 점심시간대(10~14시) 간편식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평균 34%에서 이달 40%까지 껑충 뛰었다.

간편식품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해당 기간 주먹밥 14.9%, 햄버거 15.2%, 조리면 16.0%, 도시락 16.9%, 샌드위치 20.5%, 김밥 25.0%, 샐러드 27.7%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같은 기간, 다른 먹을거리 상품들도 매출이 올랐다. 평소 도시락과 동반 구매율이 높은 라면은 12.4% 매출이 상승했고 그 밖에 육가공류 14.0%, 즉석밥 15.5%, 국밥·덮밥류는 20.1% 전월 대비 오름세를 기록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부 회사들이 재택이나 순환근무를 도입했던 지난 4월, 간편식품 매출이 평소보다 10~30% 가량 감소한 것과 대비하면 눈에 띄는 반등이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다소 잠잠했던 코로나19가 이달 들어 이태원발 감염 사례로 재점화되면서 직장인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다시 강화되고 있다”며 “CU를 찾는 혼밥족들을 위해 다양한 메뉴의 간편식 출시와 함께 관련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편의와 점포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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