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M쿠폰 활용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강화
롯데마트, M쿠폰 활용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강화
  • 변세영 기자
  • 승인 2020.05.20 11:54
  • 수정 2020-05-20 11:54
  • 댓글 0

‘우먼센스’, ‘리빙센스’ 등의 정보지를 보유한 서울미디어그룹과 콘텐츠 제휴
롯데마트가 서울미디어그룹과 콘텐츠 제휴를 진행한다. / 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가 서울미디어그룹과 콘텐츠 제휴를 진행한다. / 롯데쇼핑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롯데마트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신성장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

20일 롯데마트는 서울미디어그룹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자사 어플리케이션인 ‘M쿠폰’에 ‘M Loung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M Lounge’는 서울미디어그룹의 트렌드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매거진 서비스이다.

‘M Lounge’ 에서는 스타일, 라이프스타일 정보지인 ‘우먼센스’, 인테리어, 생활 정보지인 ‘리빙센스’, 출산, 육아 정보지인 ‘베스트베이비’ 등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롯데마트는 회원 분석을 통해 스타일, 출산과 육아 등의 분야에 콘텐츠를 보유한 서울미디어그룹과 제휴를 결정했다. ‘M쿠폰’ 가입자의 75%가량은 여성이며, 전체 연령 중 30대가 31%, 40대가 37%로 3040이 70% 정도다.

‘M쿠폰’ 은 2015년 4월 옴니채널 서비스 확대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을 담아낸 애플리케이션이다. 2020년 5월 현재 기준으로 M쿠폰 가입자 수는 300만 명이다.

롯데마트 이번 제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하고 더 많은 고객들을 유입할 계획이다. 이후에도 푸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레시피를 소개하는 플랫폼과의 콘텐츠 제휴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마트 이서아 디지털전략부문 담당은 “M쿠폰에서 고객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서울미디어그룹과의 콘텐츠 제휴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쟁력 있는 플랫폼과 M쿠폰과의 연결을 통해 폭 넓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