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 차종 부분변경해 디자인 혁신에 안전,편의 사양 적용
아우디코리아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아우디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4 (The new Audi A4)’와 ‘더 뉴 아우디 A5 (The new Audi A5)’가 한국 시장에 본격 출시된다. 전 차종 부분변경 통해 새로운 디자인 요소와 안전 편의 사양을 적용한 건 물론, 엔진 라인업과 차량 컨셉에 따라 ‘더 뉴 아우디 A4’는 4개 모델로 선보이며 ‘더 뉴 아우디 A5’는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를 포함한 4개 모델을 출시해 고객 선택 폭을 대폭 확대했다. 

더 뉴 아우디 A4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4’는 5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총 4가지 모델을 선보인다.

‘더 뉴 아우디 A4’는 2종의 TFSI 가솔린 엔진 모델과 2종의 TDI 디젤 엔진 모델을 선보인다. ‘더 뉴 아우디 A4 40 TFSI’와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은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함께 탑재돼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자동 ▲컴포트 ▲다이내믹 ▲효율 ▲개별설정 등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설정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A4’는 최신 아우디의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아우디코리아는 설명했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한다.

‘더 뉴 아우디 A4 40 TFSI’는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를 적용하여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더 뉴 아우디 A4’ 프리미엄 라인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다이내믹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더 뉴 아우디 A4 40 TFSI’에는 17인치 5-암 다이내믹 디자인 휠,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에는 18인치 5-Y-스포크 S 디자인 휠, ‘더 뉴 아우디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18인치 5-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이 장착됐다.

‘더 뉴 아우디 A4’의 모든 라인에는 ▲주차 보조시스템 ▲후방 카메라가 달려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전방 시야의 상황에 따라 필요 시 긴급 경고를 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프리센스 시티 ▲프리센스 프론트 그리고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 역시 기본으로 장착됐다. 

아우디코리아 제공

더 뉴 아우디 A5

‘더 뉴 아우디 A5’는 3종의 가솔린 엔진 모델과 1종의 디젤 엔진 모델, 컨셉에 따라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로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출력 190마력의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며,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출력 252 마력의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을 탑재했다.

‘더 뉴 아우디 A5’ 전 모델에는 허니콤 디자인이 적용된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흡입구,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 및 크롬 테일파이프 등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과 ‘더 뉴 아우디 A5 쿠페’에는 크롬 윈도우 몰딩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아우디 특유의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더 뉴 아우디 A5’ 전 모델에는 ▲주차 보조시스템 ▲후방 카메라가 적용됐으며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으로 스티어링 휠 조작을 관리하고 조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전방 시야의 상황에 따라 필요 시 긴급 경고를 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프리센스 시티 ▲프리센스 프론트가 적용됐다.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가격은 4752만원,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은 5252만원, ‘더 뉴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은 5452만원, 그리고 ‘더 뉴 아우디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5802만원이다.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가격은 6252만원, ‘더 뉴 아우디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가격은 6402만원, ‘더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가격은 7302만원이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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