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경찰, “유서는 발견되지 않아”
정의기억연대 쉼터 압수수색 / 정의기억연대 부실 회계·안성 쉼터 고가 매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정의기억연대 피해자 할머니 쉼터에서 압수수색을 마친 뒤 박스를 들고 가고 있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기부금 사용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최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쉼터인 서울 마포구 연남동 '평화의 우리집'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가운데 평화의 우리집 소장 A(60) 씨가 자신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7일 경기 파주경찰서에 따르면 6일 오후 A씨의 전 직장 동료가 "A씨와 연락이 안 된다"며 신고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과 소방당국은 오후 10시 35분께 A씨의 주거지인 파주의 한 아파트 4층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 화장실에서 숨진 A씨를 발견했다.

경찰 관계자는 “외부 침입 흔적이 없어 타살 혐의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유서 등은 현장에서 발견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정확한 사인을 가리기 위해 내일 오전 중 시신을 부검할 예정이다. 부검 영장을 신청했다”고 했다.

정의기억연대의 부실 회계 의혹 등을 수사 중인 서울서부지검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면서도 “사건과 관련해 고인을 조사한 사실도 없었고, 조사를 위한 출석 요구를 한 사실도 없다”고 밝혔다. “흔들림 없이 신속한 진상규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도 밝혔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