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1억뷰를 달성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여기에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K팝 최고 순위를 갈아치우며 남다른 행보를 이어갔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28일 오전 2시 23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공개된지 약 32시간 만에 세운 기록이자,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시된 전 세계 뮤직비디오 가운데 최단 시간 1억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의 새로운 역사를 또 한 번 쓰는 한편 모두 19편의 억대 뷰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인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또 28일(미국 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2위에 등극했다. 지난해 '킬 디스 러브'가 세운 종전 기록 5위를 넘어선 성과다. 역대 K팝 최고 순위(3위)를 한 계단 올려놓은 쾌거라 눈길을 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발매되자마자 단숨에 글로벌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다.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미국을 포함한 61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했다. 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중국 음악 플랫폼 텐센트 실시간 뮤직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파급력을 입증했다.

이 노래는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폭발적인 드롭 파트에 반전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힙합 곡이다. 곡이 진행될수록 더해지는 파워풀한 비트가 '어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블랙핑크의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 계속 이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 그룹 가운데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다"고 분석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