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이 2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00명이 넘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방역당국이 25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0명이 넘을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해당 상황에 큰 의미를 두지 말라고 당부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부본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 발생 상황이 100건이 넘어갈, 즉 세 자리 숫자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 부본부장은 “이라크에서 귀국한 우리 근로자 중에 유증상자가 최종 89명으로 파악됐다”면서 “러시아 선원만 해도 32명이고, 또 선박 수리공과 관련된 환자들만 해도 5명이 발생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부산항에 입항한 러시아 선박 선원 32명이 24일 무더기로 확진판정을 받은 데 이어 이라크 건설 현장에서 일하다 이날 오전 귀국한 우리 근로자들 사이에서도 확진자가 상당수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권 부본부장은 “이라크에 있는 우리 국민을 코로나19 위기로부터 구출했다는 자세로 지역사회 전파를 막는 한편, 관리와 예방에도 철저하게 하겠다”며 “늘어난 숫자로 인해 코로나19 상황이 악화했다는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박창욱 기자

키워드

#코로나19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